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dd2511 사용기, 개봉기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3. 1. 30. 23:45

본문

 

 

 

 

외장하드가 왔네요 ㅎ

 

주소는..개인정보라 쓱싹쓱싹했습니다;;

 

 

 

 

I-ODD 2511의 제품박스 전면입니다.

 

아이오드는 2가지 컬러로 아이보리(?)와 블랙 두가지 색상입니다.

 

I-ODD는 기존 외장하드와 달리 ISO파일을 마운트하여 CD-ROM대신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고

 

이 제품으로  windows나 MAC설치시 DVD나 CD보다 빠른 속도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전면과 달리 후면은 자세한 스펙등이 적혀있습니다.

 

이부분에서 제조사와 A/S에 관련된 내용과 HDD와 외장하드에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제일 왼쪽부터 설명서, 파우치, I-ODD 2511 본체, USB 2.0케이블, 그위는 드라이버입니다.

 

 

 

본체의 전면입니다.

 

제일아래 I-ODD 마크 그리고 제일 윗부분은 상태창입니다.

 

저 상태창에서 현재 마운트된 파일명과 온도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iodd가 큼지막하게 젹혀있네요

;;

 

 

 

분해를 위해서는 이 나사를 풀어야합니다.

아래사진의 드라이버로 분해하실 수 있습니다.

 

 

iodd에 사용된 HDD입니다.

 

HDD의 합선을 막기위해 얇은 투명 플라스틱이 사용되었습니다.

 

 

 

I-ODD 2511의 컨트롤러 기판입니다.

 

 

I-ODD는 SATA만을 지원합니다.

 

S-ATA 1,2,3 구분없이 2.5", S-ATA면 지원을 합니다.

 

HDD는 지원이 가능하지만 SSD는 아직 잘 지원하지 않을겁니다.

 

 

 

I-ODD 2511에 사용된 노트북용 HDD입니다.

 

지금은 없어진 SAMSUNG SpinPoint네요..

 

A/S는 I-ODD에서 HDD도 함께 A/S가 가능하지만

 

HDD만 삼성에 가져가시면 A/S가 불가능합니다.

 

 

 

HDD의 자세한 스펙입니다.

 

용량은 500GB 분당회전수는 5400RPM

 

버퍼메모리 크기는 8MB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USB의 속도입니다.

 

읽기속도는 괜찮지만 쓰기속도는 4MB/s로 많이 느리네요..

 

 

I-ODD 2511의 속도테스트입니다.

 

읽기보다 쓰기속도가 빠르네요

 

USB 2.0의 최대속도인 약 35MB/s에 10MB/s정도가 부족하네요

 

테스트시 연결된 포트는 USB3.0입니다.

 

USB와 I-ODD2511은 USB 2.0을 지원합니다.

 

 

이전 필테인 GP-VM1000과 I-ODD 2511입니다.

 

멋지네요

 

 

I-ODD의 인식상태입니다.

 

파일을 많이 넣어보았는데 제 파일 대부분을 넣었지만 용량을 반도 못채웠습니다;;

 

 

많이 흐릿하네요..

 

화살표로 된곳은 현재 마운트된 ISO의 파일명이고 오른쪽 위 체크표시는 HDD의 상태로 현재는 "양호"입니다.

 

온도는 28도로 낮은상태고 왼쪽 위 자물쇠는 쓰기 잠금이 풀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오른쪽이 PC내장 슈퍼멀티이고 왼쪽이 I-ODD 2511로 마운트한 ISO파일입니다.

 

실행도 정상적으로 가능했으며  사용하기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현재 (2013년기준) USB 3.0버전도 나와있는 상태로

 

제가 쓴 USB 2.0보단 USB 3.0버전으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이 필드테스트는 다시 쓰여진 필드테스트로 틀린 내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