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구 (아마존+투패스츠) 이용 시 파손/고장으로 인한 반품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파인애플이에요

 

그동안 너무 바빠서 블로그 관리에 너무 소홀했네요 ㅜㅠ

 

흠..

 

오늘 알아볼 방법은 직구 할 때 그리고 배대지 이용 시 파손/고장이 발생했을 때 교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저의 경우에는 저번에 "ASUS ROG SPATHA"라는 마우스를 직구했습니다.

 

국내까지 직배가 안되어서 배송대행지 투패스츠를 이용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구매한 마우스입니다.

 

위와 같이 아마존에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일단 투패로 배송은 Wednesday(수요일)에 도착을 했습니다.

 

그리고 방금 투패에서 문자가 도착을 했습니다.

 

 

위와 같이 투패에서 "오류입고"가 발생했으니 물품 확인 및 연락을 요청하는 문자입니다.

 

바로 투패로 접속합니다.

 

https://www.2fasts.com/

 

해외직구 빠르고 안전하게 - www.2fasts.com

환율정보 기준일: 2019.04.12 기준환율\1,137.00 송금환율\1,148.10 고시환율\1,145.98

www.2fasts.com

 

투패 메인에 접속하시면 배송대행 -> 신청내역 을 순서대로 클릭하여 주세요

 

배송내역 창이 열리게되면 배송 내역중 "오류입고"라고 떠있는 배송신청 내역을 확인 후 오류입고를 클릭해주세요

 

상품 정보 중 오른쪽에 나와있는 "오류입고 메시지"를 읽어주신 후 사진을 클릭하여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정말 처참하네요....

 

"파손" 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제 이 사진을 토대로 아마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교환 신청을 합니다.

(나중에 반품 요청을 해야하니 메인 페이지 창은 계속 열어놓아주세요)

 

아래 아마존으로 접속해주세요

 

https://www.amazon.com/ref=nav_logo

불러오는 중입니다...

 

 

 

아마존에 접속하시게 되면 오른쪽 최상단 "Orders"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필수입니다!)

 

"Your Oders"라는 메뉴가 뜨면

반품을 위한 주문 내역을 찾으신 후 메뉴중 "Return or replace items"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Choose items to return"이라는 메뉴가 뜨시게 되면

 

반품할 제품이 맞으신지 확인하신 후 "1"번에 체크 하신다음

"2"번"Why are you returning this?(반품 하는 이유가 뭐야?)" 라는 항목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제품 파손이므로 "Missing or broken parts"를 선택했습니다.

 

이후 "3번"이 활성화되면 내용을 영어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Hi, I got a good courier from you.

But I think there's a problem.

It's broken and the product's arrived.

So I have to exchange or get a refund.

(I attached the picture by email)

(판매자에게 이메일을 보내지 않으신 분은 괄호 내용은 지우셔야 합니다)

 

3번 입력 후 "4번" Continue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Continue를 누르시면 다음 창으로 이동되며 다시 한 번 확인하도록 변경됩니다.

 

입력하신 내용이 맞으시다면 Continue를 눌러주세요

 

다음 창으로 넘어가면 "1번" 반품주소(배대지)확인 하시고 맞으시면 2번 "CONFIRM YOUR RETURN"을 눌러주세요

 

 

다음 페이지입니다.

 

투패스츠에 라벨을 보내야 하므로 Email copy of label을 눌러주세요

 

작은 창이 하나가 뜨면 이메일 주소를 확인 하시고 "Send email"을 누르셔서

이메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아마존에서 온 메일입니다.

 

노란 버튼을 클릭하시면 라벨이 표시됩니다.

 

이런 창이 하나 더 열립니다.

 

점선으로 표시된 영역을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 캡처해주시면 됩니다.

 

아까 열어두신 투패스츠 메인 창에서 배송대행-> 반품 요청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위는 양식에 맞춰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트래킹 넘버는 반품건이 아니라 제품을 받을 때 사용했던 트래킹 넘버를 적으셔야해요!

 

아까 출력해둔 라벨은 "Return Label"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반품은 모두 끝났습니다!

 

판매자가 물건을 받고 2~3일 영업일 안에 환불을 승인합니다.

 

아직 물건이 투패스츠에 도착하기 전이라면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