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OWEREX VACUNA(바쿠나)! 너..너는 뭐야?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3. 12. 23. 01:32

본문

네, 오늘 알아볼건...

 

POWER!!!!!!! POWEREX VACUNA 500W입니다.

 

파워렉스는 많이 들어보신 회사이죠~

 

 

 

 

박스 전면입니다.

 

택배로 받은탓에 앞쪽 박스가 약간 구겨졌네요...

 

박스는 재활용 박스로 친환경 박스입니다.

 

전면에는 주요 사항이 적혀있네요

 

 

박스 후면에는 일반적으로 적히는것과

 

A/S처 전화번호와 주소도 적혀있네요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전원선과 케이블타이, 나사, 파워, 설명서입니다.

 

기본적인 구성이네요

 

 

파워는 투톤입니다.

 

블랙과 그레이구요 옆면에는 스펙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봉인씰이네요

 

이 스티커를 없어버리면 무상 A/S는 물건너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원부에는 통풍구가 있습니다.

 

벌집모양 구조고..

 

사이사이로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이부분 마감은...

 

잘 마감되어 있었지만 고무등으로 2차마감 했으면 어떨까 합니다.;;

 

 

케이블을 18AWG를 사용했습니다.

 

평범한 굵기네요

 

 

케이블은 메인보드 20+4핀 1개, 그래픽카드 보조전원 2개, CPU 보조전원 4+4 1개, S-ATA 5개, P-ATA 3개, FDD 1개입니다.

 

일반적인 사용으로는 전혀 부족하지 않은 구성입니다.

 

 

 

내부 사용팬은 120mm로 적당한 팬의 크기입니다.

 

 

노이즈 방지는 아주 잘되어있어

 

파워의 수명을 높일 수 있습니다.

 

2중으로 되어있는게 눈에 띄네요

 

 

------

 

 

출력부에는 여러 캐패시터들이 위치해있어

 

안정성을 더해줍니다.

 

 

저가라고 해서 캐패시터가 1개가 아닌 2개로 안정적인 출력이 가능합니다.

 

삼화 브랜드로 국내 브랜드네요

 

 

 

ps. 현재 메인보드 인식 불량으로 12V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때문에 5V와 3.3V를 올립니다.

 

테스트 성능 아래와 같습니다.

 

CPU : i5-2500

RAM : TeamGroup PC3-12800 8GB(단일)

VGA : SAPPHIRE 라데온 HD 6870 D5 1GB

M/B ECS Z77H2-A3

HDD : Seagate x4

SSD : Samsung 840 Series 120GB x1

ODD : x1

 

 

 

 

 

3.3V는 살짝..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5V는 대체적으로 안정적입니다.

 

5V는 크게 문제될건 없어보이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