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게 무선랜카드지 그건 불빛나오는 장식이에요~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3. 9. 17. 10:43

본문

 

 

이번에는 TP-LINK의 TL-WN722N이에요

High-Gain으로 고출력이라네요

고출력이면 출력이 높아 다른 랜카드보다 더 멀리있는 AP와도 통신이 가능한데

안테나까지 외장이라서 기존보다 더 멀리있는 AP와 연결, 통신이 가능해요

 

 

 

박스의 전면은 제품사진이 큼지막하게 걸려있네요

 

그리고 가운데 위 2년 무상 품질보증도 눈에 들어오구요...

 

전체적으로 연두색계열의 색을 사용했어요..

 

깔끔합니다.

 

 

뒷면에는 간단한 설치방법과 다국어로 표시되어있는 안내가 있어요..

 

TP-LINK사의 다른 제품들도 볼수가 있습니다

 

 

측면에는

 

QR코드와 지원하는 운영체제등이 적혀있네요

 

특별히 눈에 띄는건 없네요

 

 

비닐과 상자를 개봉하고나면

 

백색의 상자가 등장해요

 

 

제품 포장상태는 좋습니다.

 

스티로폼으로 제품이 보호되고

 

열면 바로 설명서와 드라이버 CD

 

그리고 제일 아래에는 크래들이 있어요

 

 

구성품은 본체와 크래들, 드라이버 CD와 설명서입니다

 

기타 무선랜카드와 구성품은 비슷하네요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봤을때 깔끔하구요

 

블랙&화이트네요

 

아래는 무광 블랙 위는 유광 화이트입니다.

 

 

뒷면에는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기타 설명이나 인증등이 적혀있어요

 

 

앞쪽 커버는 분리를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테나는 교체하여 사용하실 수 있어요

 

지향성 안테나로 교체하시거나...다른 더 좋은 안테나로 교체하시거나요..

 

 

제품 옆면에는 WPS버튼이 있네요

 

 

크래들도 하얀색이에여

 

흠...크래들 받침이 커서 흔들리지 않더군요

 

 

크래들은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방법은 없고..커버를 분리하시고 USB포트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크래들 뒷쪽에 작은 돌기(?)가 있는데 커버를 끼우는 공간입니다.

 

분실방지를 위한것이죠..

 

 

 

 

이런식으로 끼우시면 됩니다.

 

 

 

노트북의 내장 무선랜카드 속도입니다.

 

다운로드보다 업로드가 빠르네요

 

 

TL-WN722N 속도입니다.

 

40Mbps 노트북 내장보다 빠른편이네요

 

9Mbps정도 빠르네요

 

같은 인터넷 회선이라 그런지 핑은 6ms로 같네요

 

 

 

번외 테스트에요

 

무선랜카드를 스테이션 모드에서 AP모드로 바꿨을때 속도입니다.

 

20.1Mbps입니다.

 

웹서핑이나 기타 다운로드로는 문제없는 속도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