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H2900-IPSMS 구매기&사용기 -3편, 총점-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3. 7. 15. 02:01

본문

 

 

모니터를 사용하며..

 

장점은...

 

일단 영화를 볼때 16:9에서도 생기던 블랙바가

 

21:9인 엣지모니터에서 볼때는 블랙바가 없었습니다.

 

화질도 좋았구요

 

게임을 할때 다른사람은 안보여서 난리인 영역을

 

저는 보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2편에서 보셨듯이 16:9나 16:10에서는 보지 못할 부분이 21:9에선 보여요~

 

한번에 많은양의 작업도 가능하구요..

 

HDMI를 지원해서 IPTV와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했었습니다

 

초보자도 조립이 쉬었구요..

 

A/S는 대체적으로 "친절하다"가 많네요..(제가 받아본게 아니라 모르겠지만..)

 

한번 전화상의 문의로 모니터 수리 요청을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HDMI를 쓸때 다른 모니터의 불편한점이..

 

헤드셋 연결 소켓이 없다는거였는데..이제품은 AUDIO IN과 OUT이 있어요

 

IN이나 HDMI로 사운드를 입력할때 OUT에 아무런 단자도 연결되어있지 않으면

 

모니터 내장으로 소리가나고

 

OUT에 잭이 연결되면 내장 스피커가 꺼지고 헤드셋등으로 듣는게 가능합니다.

 

HDMI를 사용할때 소리가 불편하신분은 소리를 0으로 만드는게 아니라 설정에서

 

사운드 자체를 꺼버릴수가 있구요..

 

 

단점은..

 

모니터가 커서 그런지 약간 무거웠습니다;;

 

약 6.5KG에 달하는 무게죠..

택배시 돈 많이들듯 해요;;

 

알루미늄 베젤이라 그런지 모니터 하단 알루미늄에서 유독 많은 발열을 보였습니다.

 

제가 원래 손이 따뜻한편인데 제가 "많이 따뜻하다"라 느낄 정도였으니까요..

 

저만 그런진 모르겠는데 처음 낄때 말고는 입력 방식을 바꿨을때

 

즉 DVI를 쓰다가 D-SUB나 HDMI로 변경을 했을때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는겁니다;;;

 

뒤에 소스버튼을 눌러서 바꿔야해요..(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이번에는 글만 주구장창 써내려갔네요;;

 

대체적으로 총점은 ★★★★☆입니다.

 

발열과 입력 자동바뀜때문에...

 

그래도 별 4개면 "우수하다"죠

 

 

쓰고있었던 모니터는 어둡고 누렇고..★★☆☆☆입니다 ㅠㅠ

 

정말 사길 잘했죠..천국이네요 ㅠㅠ

 

후회는 없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