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H2900-IPSMS 구매기&사용기 -1편 개봉기& 조립기-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3. 7. 14. 02:39

본문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엣지"모니터가 왔네요 ㅎㅎ

 

파노라마 모니터라 그런지 가로로 쭈욱~ 긴 모니터에요

 

베가스와 포토샵작업하는 저로써는 아주 좋은 모니터죠

 

게임할때도 좋답니다 ㅎㅎ

 

데드스페이스 플레이시 좌우로 확실히 더 보이더라구요

 

비교는 했으니 3편, 성능 비교에서 보실 수 있어요

 

이번편은 1편, 개봉기와 조립기입니다.







모니터 상자의 전면입니다.

 

앞쪽에는 주로 사양이나 모니터 전면이 나와있어요

 

두 가지 모델중 저는 FH2900-IPSMS라 윗쪽에 체크표시가 되어있네요

 

재미있는 사실은

 

여기 윗쪽 프론트입니다.

 

프론트는 앞쪽..방금위에서 모니터 전면의 사진이 있었죠?




이건 뒷면입니다.

 

프론트가 아니라 리어라 모니터의 뒷면이 나와있습니다.

 

아치바에서 이런 세세한 곳까지 신경썼네요

 

-사실 처음에는 몰랐는데 개봉기 쓰려고 사진 둘러보다가 발견했답니다 ㅎㅎ

 

개봉은 FRONT쪽으로 해주세요

 

앞쪽에 스티로폼이 덧대어져 있답니다.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여타 모니터와 포장방법은 비슷하네요

 

다른 저가형 모니터는 발포 스티로폼을 쓰는 반면에 , 엣지모니터는 스펀지를 사용해

 

충격을 줄여줍니다.

 




깜빡하고 어댑터를 같이 찍지 않았어요 ㅠㅠ

 

구성품은 보시는대로..설명서 2권과 D-DVI케이블, 전원케이블, 하판과 하판을 조립하기 위한 2개의 나사 그리고 모니터입니다.




어댑터는 기존 2핀 방식이 아니라 4핀 방식이에요..


모니터가 커서(?) 기존 2핀 방식으로는 부족한 전류를 공급하기 위해


바꾼것 같습니다.


어댑터 사양은 24V 5A입니다.


일반 모니터가 대부분이 12V죠..




모니터를 조립해볼까요?


모니터를 조립하기 위해 모든 부품의 포장을 풀어줍니다.


모니터를 거꾸로 하여 사진과 같이 벽 등에 고정시킨 후 


하판의 나사구멍이 모니터 뒤쪽으로 향하게 하여 자리를 잡아줍니다.


이후 같이 동봉되어있는 나사를 이용하여 고정을 하면 됩니다.




DVI를 방향을 맞추어 잘 연결하신 후 나사를 체결하여 잘 조여줍니다.


어댑터는 평평한부분이 모니터쪽으로 향하도록 하여 연결해줍니다.


방향구분이 있어서 두 케이블 모두 반대로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들어가지 않는다고 힘으로 쑤셔넣으시면;; 고장나요~


흠..조립 난이도는 하로 아주 쉽습니다.


초보분들도 손쉽게 조립이 가능하세요



처음 받았을때 6.4kg이랑 무게가 실감날정도로 약간 묵직 하더라구요..


알류미늄 베젤에다가 하드 코팅이라 그럴까요?


전면 반사도 상당히 적어서 눈도 덜 피로하고 화면도 밝으며 화이트도 잘 구현해냅니다.


와이드모니터와 파노라마 모니터 비교는 데드스페이스3라는 게임을 이용하여 했습니다.


일부 영상부분을 촬영하였는데, 차이가 날정도로 더 잘 보입니다.


위에서 말한 테스트는 2편, 모니터 둘러보기&실사용기에서 진행된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