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폰 음선멘트에 따른 상대방 상황?

Mobile(스마트폰)/모바일

by pineappl2 2014. 8. 15. 14:27

본문

익숙한 소리..

 

"고객께서 전화를 받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 삐소리이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이 멘트는 아주아주 익숙한 멘트죠..

 

아시나요?

 

이멘트는 상대방의 통신사, 상황에따라 멘트 내용이 달라집니다.

 

 

 

 

휴대폰을 직접 끄거나 비행기모드 또는 휴대폰 스스로 자동 종료(배터리부족등)된경우

 

LG : "고객님의 전화기가 꺼져있어 삐 소리 이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연결된 후에는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는

 

KT : "전원이 꺼져있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소리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SK : "전원이 꺼져있어 삐소리후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음성멘트가 나옵니다.

 

 

 

 

휴대폰의 배터리를 분리하여 강제종료하거나 기지국 반경에서 벗어나 서비스지역이 아닌경우

 

신호연결중이 잠시동안 뜨며 컬러링이 들린 후

LG : "고객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삐 소리 이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됩니다. 연결된 후에는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KT : "연결이 되지않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오며 삐소리이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SK : "연결이 되지않아 삐소리후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오던 전화를 수신거절한경우 또는 수신 차단 목록에 추가한경우

 

LG : "고객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KT : "지금 고객님이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세요"

 

SK : "연결이 되지않아 삐소리후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 통화로가 부과됩니다."

 

 

 

아무튼 이정도입니다.

 

간단하고 무심하게 지나친 멘트였지만 이제, 상대방의 상황을 아실 수 있을 것 같으신가요?

 

SK는 2가지로만 제한이되어 있지만

 

LG와 KT는 상황에따라 3가지로 제한되어집니다.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목소리와 멘트는 SK의 멘트입니다.

 

번외이긴 하지만

 

LG U+ 인터넷 전화입니다.

 

수신거절

 

일반적인 뚜- 뚜- 뚜- 뚜-

 

전원종료, 휴대폰 인터넷이 끊긴경우

 

전화기의 전원이 꺼져있거나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지 않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