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정도면 괜찮은 케이스 아닌가요? GMC TOP10!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4. 7. 3. 00:05

본문

 

*이 사용기는 GMC(주)와 다나와(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박스 전면입니다.

 

전면에는 케이스 전면 사진이 있네요

 

그리고 QR코드도 있구요...어디로 이동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마 GMC홈페이지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측면에도 QR코드가 있네요...

 

화이트 색상이라 화이트에 체크되어있습니다.

 

 

포장 상태는 괜찮습니다.

 

일반적인 포장방법으로 전체를 비닐이 덮고있고

 

위, 아래를 스티로폼이 감싸고 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이상하게도 설명서는 없네요...

 

기본적인 구성품입니다.

 

다만 케이블타이는 조금 더 넣는게 어떨까 합니다.

 

원래는 4개이나 사진에는 3개가 있네요..

 

 

전면입니다.

 

전면은 대체로 괜찮습니다.

 

어색한 부분도 없구요 깔끔하나..먼지가 끼면 청소는 힘들 것 같네요;;

 

 

측면은 아크릴이고

 

120mm 화이트 LED 쿨러가 옵션 장착되어있습니다.

 

측면이 아크릴이라 그런지 튜닝효과도 있네요

 

 

후면은 평범합니다.

 

PCI슬롯 첫 번째는 재사용이 가능한 쉴드입니다.

 

나머지는 아니구요

 

 

손나사가 눈에 들어오네요..

 

다른회사는 저부분에 일반 나사를 사용하니까요

 

GMC의 센스가 돋보이네요

 

 

사진에 보이는 부분도 통풍이 가능합니다.

 

윗부분이 막히면 저부분으로도 바람이 나오더군요..

 

 

상단에는 120mm 쿨러 2개와 타공망이 있습니다.

 

다만 손으로 어쩌다 눌렀는데 뚜둑하며 살짝 떨어지더군요..

 

 

 

 

패널은 상단에 있습니다.

 

먼지 유입등 기타 이물질이 유입되는걸 막기위해 덮개가 있습니다. 

 

 

열린상태입니다.

 

USB는 1개는 USB3.0 하나는 USB2.0입니다.

 

 

전면 상단에는 GMC로고가 붙어있습니다.

 

이쁘네요!

 

 

5.25" 확장공간은 패널을 분리할 필요 없이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외부 3.5"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면에도 120mm 쿨러가 기본 장착되어있습니다.

 

이 쿨러는 LED가 아닌 기본 쿨러입니다.

 

 

전면 하단에는 TOP 10이 붙어있습니다.

 

전면에 모델명을 크게 붙이는게 일반적인데

 

이번에는 작게되어있네요...

 

 

파워는 하단에 장착되어집니다.

 

 

 

옆면 패널을 분리한 상태입니다.

 

무나사 시스템이 눈에 들어오네요

 

 

파워의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막아줄 고무와

 

파워로 유입되는 먼지를 막는 필터가 보이네요

 

 

HDD공간과 SSD 공간은 무나사 방식입니다.

 

HDD를 잘 끼우고 밀어서 끼우면 장착이 됩니다.

 

간단한 방식입니다. 편하구요

 

 

ODD 공간도 무나사로 레버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선정리 공간입니다.

 

이곳을 이용해 공기 순환을 막는 전선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구멍도 넓어서 정리도 편합니다.

 

메인보드를 분리할필요 없이 쿨러를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공간입니다.

 

패널을 분리하시면 이부분을 통해 쿨러 교체가 가능합니다.

 

 

상단 쿨러는 4핀형식이며 메인보드가 아닌

 

파워서플라이 전원을 통해 공급받습니다.

 

 

전면패널 선들입니다.

 

 

이중 USB 3.0 케이블은

 

내부 USB 3.0포트가 없는 유저를 위해

 

추가로 USB 2.0 연결을 통해 패널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단, 둘 다 연결하면 쇼트가 납니다.

 

 

 

"차트영역"은 무시해주세요;; 혹시라도 보인다면 기분탓입니다.

 

탑텐의 온도테스트 결과입니다.

 

CPU는 수냉쿨러를 사용하였고

 

그래픽카드는 기본 쿨러를 이용하였습니다.

 

사용 프로그램은 OCCT GPU, IntelBurn, HWMonitor입니다.

 

아이들시 온도는 CPU가 41도, GPU가 49로 그다지 낮은 온도는 아닙니다.

 

풀로드 테스트는 5분간 진행했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100% 로드를 걸어 테스트 하였습니다.

 

CPU온도는 49도, GPU온도는 80도 입니다.

 

CPU는 수냉이라 그런지 정확하지는 않고

 

그래픽카드의 경우 온도가 많이 올랐네요..

 

 

테스트가 끝난 후 시스템 내부 공기는 살짝 미지근한 정도였습니다.

 

에어컨을 틀어 실내공기는 조금 차가운 정도였구요

 

측면 쿨러가 찬공기를 직빵(?)으로 보내줘서

 

시스템 내부는 그다지 뜨거워지지는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아마 너무 고가 그리고 초고사양이 아닌

 

기본사양으로 사용하시는 유저분께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