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흠..그 스피커 저가형이죠? 근데 음질이 그게 뭐에요;; 대신 이걸 써보세요 "CREATIVE SBS A60"~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3. 6. 26. 21:43

본문

 

 

저가형은 음질이 안좋다..

 

사실 싼게 비지떡이 맞습니다.

 

그런데 이번, CREATIVE에서 출시한 SBS A60 제품은 싸지만 절대 비지떡이 아닙니다.

 

비지떡은 먹지 않은 아이에요~

 

 

A60의 전면 박스입니다.

 

일본어와 영어가 가득~하네요;;

 

소비전력은 4W! 오른쪽 아래에 큼지막하게 적혀있네요

 

 

후면에는 자세한 명칭과 사양들이 적혀있는데

 

혹시나가 역시나..영어와 일본어만 가득합니다. ㅠㅠ

 

그래도 직감적으로 때려맞추는건 가능할듯 합니다.

 

왼쪽아래에 SBS를 지원한다는 SBS로고가 아주 크게 자리잡고 있네요

 

 

 

봉인씰입니다.

 

단순 테이프라..위조가 가능할듯 합니다.

 

저부분을 열면 개봉이 가능합니다.

 

 

박스의 원쪽부분입니다.

 

일본어네요..;;

 

스피커의 총 무게=책 한권의 무게가 눈에 띄네요..

 

여타 비지떡먹은 싸구려 스피커보다 무겁지만...

 

약간 무거운만큼 제 성능을 모두 뿜어내주더군요..

 

 

오른쪽부뷴에는 노트북 예시가 한 개 있네요.

 

 

포장상태는 깔끔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이 몸체고 가운데가 케이블들입니다.

 

3단계로 나누어져 있네요.

 

 

구성품은 A60과 설명서, 가이드등 입니다.

 

 

아쉽게도 한국어 설명서는 없습니다.

 

이점이 너무 아쉽네요 ㅠㅠ

 

한국어 품질증명서나 A/S 관련 안내는 있습니다.

 

 

제품의 전면입니다.

 

전면에는 "천"으로 이루어진 그릴천이 있네요

 

여타 다른 스피커와는 다르게 꾹 눌러도 찢어지지 않더군요..

 

나름 튼튼한것 같습니다.

 

 

뒷부분에는 커다란 구멍이 2개 있습니다.

 

노래 재생중에 손을 밀착시키면..

 

저음에 맞춰서 공기가 울리는게 들립니다.

 

덕트가 있어 저음이 더 잘 울리는 것 같습니다.

 

 

전원스위치와 볼륨 조절기입니다.

 

가변저항이..위로 올리면 작아지고 아래로 내리면 커집니다.

 

이부분이 익숙해지는데 조금 걸렸습니다.

 

습관떄문에 소리 줄이려고 아래로 내렸는데 커져서 말이죠..;;

 

익숙해지면 상관은 없을듯 합니다.

 

전원 버튼은 연두색으로 LED가 들어옵니다.

 

 

하단에는 하이그로시 디자인으로 유관입니다.

 

"CREATIVE"가 적혀있네요

 

스크래치 방지 필름은 없애신다면 더 깔끔해 보입니다.

 

 

뒷부분에는 스티커로 A/S 전화번호와 여타 자세한 사항들이 나와있습니다.

 

 

스피커입니다.

 

풀레인지 스피커로 스피커는 1개가 존재합니다.

 

아무래도 저음이 부족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2채널임에도 나름 저음이 많았습니다.

 

저음이 울릴때 고음이 낮아지거나 하는것 없이 중저음역대와 고음역대를 골고루 들려주었습니다.

 

 

 

 왼쪽사진은 왼쪽 스피커 오른쪽 사진은 오른쪽 스피커입니다.

 

각종 컨트롤러는 오른쪽에 위치하고

 

220V 입력과 트랜스는 왼쪽면에 위치했습니다.

 

-저가형 트랜스는 작은걸 사용하는데 A60은 큰걸 사용하는군요..나름 이유가 있을거라 봅니다.

 

 

2.1Ch를 듣다가 2ch 스피커를 들으니 조금..저음이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계속 듣다보면 고음도 잘 들릴뿐더러 "2ch에서 어떻게 이런 중저음역대가 들릴까"라 생각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기술력 차이가 있을거라 보네요.."엠프 내장형"이라 그럴수도 있구요..

 

애초에 다른 저가형 스피커랑 비교조차 안하는게 맞는것 같네요

 

다른 5천원 6천원하는 싸구려 비지떡먹은 스피커보단

 

조금 더 들여서 A60을 사는게 어떨까 합니다.

 

고장나고 고장나서 계속사는것보단 A60 하나 사는게 낫잖아요?

 

 

노래는 maroon5의 Lucky Strike와 One More Night 그리고 이효리의 Bad girl, 미스코리아를 들어봤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다시피 완전한 저음은 아니지만 중저음역대는 확실히 들렸습니다.

 

스피커를 서로 마주보게하면 저음이 조금 더 강해지더군요

(고음이 약해지지는 않았습니다.)

 

게임폭발이나 발소리등 그리고 노래의 저음 모두 구현에 어려움이 없다 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