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심비? 가성비! 잘만 ZM-700LX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4. 8. 24. 23:50

본문

 

 

 

안녕하세요 파인애플입니다.

 

오늘 알아볼 제품은 잘만사의 ZM700-LX(이하 ZM700)인데요

 

ZM700은 가격대 5만원대 하지만 성능은 700W 그리고 안정성또한 겸비하여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제품입니다.

 

설명은 이쯤해두고..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기전에 아래 글만 읽어주세요!

 

본 글은 (주)다나와, (주)잘만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어진 글입니다.

 

 

 

박스 전면입니다.

 

이번에는 빨간색 디자인이네요

 

각 용량과 성능마다 색상이 다르네요~

 

저는 이전 500의 파란색과 이번 700의 빨간색이 마음에 드네요

 

 

전면에는 2년의 워런티를 알리고 대기전력이 "저전력"인것을 알리는

 

마크가 붙어있네요...

 

2년의 워런티기간이 매력적이네요 ㅎㅋ

 

 

용량은 700W입니다.

 

 

오른쪽은 기타 내부 설명이 붙어있습니다.

 

 

왼쪽에는 사양(스펙)이 붙어있네요

 

 

후면에는 설명들이 적혀있습니다.

 

오른쪽 제일 아래에는 한국어 설명도 같이 있습니다.

 

 

개봉을 위해, 봉인씰을 컷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아앗

 

 

내부 포장은 괜찮습니다.

 

파워는 포장이 조금 약한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고장날정도는 아닐 것 같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설명서도 있는데..설명서를 빼먹었네요...

 

구성품은 설명서, 코드선, 케이블타이, 나사, 파워입니다.

 

 

깨끗하네요~

 

쿨러 크기는 140mm입니다.

 

 

후면에는 자세한 스펙이 적혀있네요

 

토탈 700W입니다!

 

 

케이블은 많습니다.

 

S-ATA선은 부족하지 않을 정도네요..

 

요즘은 P-ATA를 잘 안쓰니 조금 적네요..(어차피 쓸일이;;)

 

 

배기쪽은 타공형태로 6각입니다.

 

벌집형태인데..이게 좋다하더군요

 

 

내부입니다.

 

내부는 꽉차있는게 보기좋네요

 

 

쿨러입니다.

 

쿨러 크기는 140mm인지라 소음은 거의 없습니다.

 

쿨링도 좋고 소음도 적고 1석2조네요

 

 

사곧내(사진이 곧 내용)

 

 

위에서 설명한 2번째 EMI필터입니다.

 

이렇게해서 EMI필터는 총 2중으로 전원부에서 한번 걸러준걸 보드쪽에서 또한번 걸러주게 됩니다.

 

 

전원부 캐패시터입니다.

 

온도는 85도인데 이는 가성비로 인한것이라고 합니다.

 

 

사곧내(사진이 곧 내용)

 

 

출력부입니다.

 

출력부는 괜찮네요

 

캐패시터까지 있어 안정성까지 있네요

 

 

 

사용 프로그램은 OCCT입니다.

 

물론 믿을만한 프로그램은 아니죠;;

 

그래도 일단 테스트는 해봅니다.

 

 

 

위는 CPU와 램의 점유율입니다.

 

 

3.3V는 조금 낮은감이 있네요....

 

 

5V입니다.

 

 

12V입니다.

 

4V!?!?!?!?!??!?!

 

4V면 정상작동조차 못하죠...

 

그래서 12V는 따로 멀티테스터기로 측정하였습니다.

 

 

측정방법은 이렇습니다.

 

12V에 직접 연결하여 테스트합니다.

 

 

다시 2분가량 테스트하며 한것인데 12V 고정으로 나오는데 이상하게

 

테스트 결과는 또 4V네요...

 

다음에 또다시 3.3V와 5V를 측정 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