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케이스를 잘만드는 잘만의 신형 케이스! 잘만 Z3 PLUS

정보/사용기

by pineappl2 2014. 1. 2. 15:44

본문

제목부터가 어이없는 개그네요...


잘만 Z3 PLUS입니다.


잘만은 국내에 잘 알려져있는 쿨링용품 제조, 판매회사로


해외 진출도 했죠...



Z3!! ++ PLUS!!


Z3 뒤에 +가 붙어서 Z3 PLUS가 되었네요


잘만 Z3 PLUS입니다.


--- 이 사용기는 잘만테크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전면은 잘만답게 심플합니다.


Z3 PLUS가 큼지막하게 붙어있네요


깔끔하지만 제품을 잘 알릴 수 있는 것 같네요..;


후면의 내용도 전면과 같습니다.



측면에는 케이스의 중량, 크기가 나와있고


여러 나라의 언어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는 오른쪽 제일아래


한국어 설명입니다.


한국어로 자세하게 제품 스펙이 적혀있네요




다른 측면에는 제품의 더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다만 영어구요


그래도 PC쪽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라 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을겁니다.



포장은 뭐..


위, 아래 스티로폼 그리고 전체를 덮고있는 비닐입니다.


형식적인 포장입니다.


사실 여기서..포장을 바꾸기는 힘들죠..케이스쪽에선 이 방법이 가장 좋으니까요..



구성품입니다.


HDD 무나사 시스템이 있는만큼 HDD 고정대들이 들어있네요..


그래도 나사들은 빠짐없이 모두 들어있고..


설명서가 들어있는데 한국어로 되어있어 보기도 쉬웠습니다.


전면 전체는 타공되어있고


은색의 양각으로 되어있는 ZALMAN 엠블럼이 눈에 들어오네요


아 마크 양 옆에있는건 통풍구인줄 알았지만 그냥..있는겁니다.


그래도 멋있네요 ㅎ



측면은 아크릴로 되어있습니다.


이떄문에 이렇게 튜닝효과도 주고


멋스러움도 더해줍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Z3 PLUS가 프린팅 되어있구요


이쁘네요



다른 옆쪽에는 선정리를 위한 공간 확보를 위해 케이스 패널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덕분에 선정리 공간이 넓어져


선정리가 한층 더 쉬워졌습니다.



상단에는 패널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사운드. 마이크를 위한 포트 1개씩과 USB 2.0포트 2개 그리고 USB 3.0 포트를 1개 지원하네요


그 앞쪽에는 팬 컨트롤, 파워스위치, 리셋 스위치가 위치하여 있습니다.




상단에는 팬들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2개로 패널 부분에 있는 컨트롤러로 RPM조절이 가능합니다.



전면에는 쿨링을 위한 블루 LED 팬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저는 더 극대화시키기 위해 같은 색상의 팬을 하나 더 장착하였습니다.


팬은 나사가 다르게 되어있는데


이는 구성품에 있던 나사 봉투에 같이 들어있습니다.



후면 상단에는 수랭쿨러 유저를 위한 홀이 존재합니다.


튜브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로 마감도 되어있네요



전면 패널입니다.


위와 같은 설명이구요..


on했을때와 off 했을때입니다.






팬컨트롤은 2가지 모드로 HIGH와 LOW로


빠른속도 또는 느린속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파워는 하단파워 방식입니다.


그래서 아래쪽에 통풍구가 있고 통풍구에는 필터가 덧대어져 있네요


필터 탈착은 매우 쉬웠습니다.



메인보드 장착부에는 메인보드 쿨링도 가능하도록


여기에도 통풍구가 있었습니다.


메인보드 쿨링이 가능하구요



PCI슬롯은 7개의 확장포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여기서 아쉬운점은 재사용이 불가능한 것이랍니다.


2개정도는 재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하였으면 어떨까 합니다.



패널선--



3.5"는 내부는 4개 외부는 1개입니다.


2.5"는 1개 장착이 가능합니다.


가이드를 이용하면 3.5" 공간에 장착도 가능합니다.



ODD는 무나사 방식입니다.


가운데 사진에 있는 레버른 누르며 잡아당기면 오른쪽 사진처럼 나옵니다.


ODD를 적절한 위치로 두고 다시 눌러서 끼우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네요



전면팬은 메인보드에 끼우는 3핀이고


후면은 P-ATA 방식의 전원공급 방식입니다.



후면팬과 상단팬은 120mm로 상단에 2개 후면에 1개 장착되어있습니다.


그래픽카드 가이드의 경우에는 위쪽에 1개 아래쪽에 1개지만


탈부착이 가능해서


CF나 SLI 구성시 2개를 동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는 아이들[각주:1]시의 온도입니다.



풀로드[각주:2]시입니다.


CPU와 GPU의 온도가 2배정도 상승했지만


80도나 90도등의 조금 과한 온도가 아니었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높은 쿨링성능에 놀랍기도 하네요


사용 프로그램은 OCCT-GPU, intel Burn

사용 카메라는 Pentax istDL, Canon 450D입니다.

시스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i5-2500

M/B : ECS Z77H2-A3

VGA : SAPPHIRE RADEON HD 6870

HDD : Seagate 4개

SSD : SAMSUNG 840 Series 120GB

P/W : 유한하이테크 ZEST ZEP-600W APFC Ver.2.3



  1. IDLE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상태를 뜻한다. [본문으로]
  2. FullLoad는 시스템에 부하를 걸어주는것이다. [본문으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