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음향전문 SW '로직 프로X' 내놔

다나와/#신제품 소식

by pineappl2 2013. 8. 7. 09:59

본문

애플, 음향전문 SW '로직 프로X' 내놔


애플이 음향 전문 소프트웨어 '로직 프로 X(Logic Pro X)'를 선보였다. 로직 프로 X는 전문가들을 위한 새로운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뮤지션들을 위한 강력한 성능의 크리에이티브 도구로, 더욱 다양해진 악기와 효과음 컬렉션을 자랑한다.

새로운 로직 프로 X는 다양한 드럼 스타일과 기교를 활용해 작곡가의 음악에 자동으로 버추얼 세션을 제공하는 혁신적 드러머(Drummer) 기능과 음원 녹음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통합 음높이 편집 기능인 플렉스 피치(Flex Pitch)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애플은 실내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이패드를 이용해 로직 프로X를 제어, 사용할 수 있게 돕는 기능인 로직 리모트(Logic Remote)도 소개했다.

필립 쉴러(Philip Schiller)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부사장은 “전문 작곡가들의 음악 작업 과정을 더욱 단순화해 줄 이번 로직 프로 X는 진일보한 창조 도구와 모던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제공한다. 음악가들은 드러머, 플렉스 피치, 트랙 스택, 그리고 아르페지에이터와 같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능들에 흠뻑 빠질 것”이라고 말했다.

 

로직 프로 X는 전문가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그대로 보존 및 확장하면서 보다 현대적이고 새로운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간소화된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통해 기술적인 작업에 필요한 도구나 기능 등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좀 더 창의적인 나만의 환경을 구성하기 위해 필요하지 않은 기능은 숨겨놨다.

플랙스 피치는 이미 녹음된 음원의 음계와 음높이를 자유자재로 조작해 멜로디나 보컬 등의 실수를 손쉽게 고칠 수 있도록 해주고, 트랙 스타는 여러 개의 트랙을 한 개의 트랙으로 축소시키거나, 더 풍부하고 다양한 레이어의 악기음을 창조할 수 있게 돕는다. 스마트 컨트롤스(Smart Controls)는 원스톱으로 여러 개의 플러그인과 설정값 등을 조작해 빠르고 강력한 사운드를 낼 수 있는 기능이다.

로직 프로 X는 작곡과 음악 제작에 필요한 새롭고 창의적인 툴 컬렉션도 제공한다. 사용자의 디렉션에 따라 전문가가 연주한 생생한 드럼 비트를 제공하는 기능인 드러머 록, 얼터너티브, 대중음악, 그리고 알앤비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수백만 개에 이르는 다양한 그루브를 연주할 수 있다.

 

드러머가 제공하는 드럼 반주는 롤링 스톤즈, 브루스 스프링스틴, 그리고 데이비드 보위 등 최정상 뮤지션들과 작업한 전설적인 믹싱 엔지니어 겸 프로듀서인 밥 클레어마운틴을 비롯하여, 명실상부하게 업계 최고라고 일컫는 드럼 연주자들의 연주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드러머에 맞춰 개발된 새로운 드럼 킷 디자이너 플러그인을 이용해 전설적 연주자들이 치는 드럼, 톰즈, 하이햇, 심벌즈 등 다양한 사운드를 믹스, 조정하여 본인의 곡에 최적화된 드럼 반주를 조합할 수 있다.

 

로직 프로 X는 로직 프로의 자랑이던 풍부한 신디사이저와 키보드 컬렉션에 한층 다양해진 악기음을 추가했다. 새로 개발된 9가지 미디 플러그인 중 하나인 아르페지에이터는 단순한 한 개의 키보드 코드를 복잡하고 풍부한 키보드 연주로 변주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 메인스테이지(MainStage)를 대폭 개선한 메인스테이지3는 로직 프로 X를 위해 개발된 라이브 연주 기능으로써 스튜디오에서 탄생한 음악을 콘서트 무대 위에서 바로 실현시킬 수 있도록 맥을 실황 연주장치로 탈바꿈시킨다.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추가된 메인스테이지3는 Patches와 스마트 컨트롤스와 같은 로직 프로 X의 다양한 플러그인과 호환 가능하다.


로직 프로 X와 메인스테이지 3는 7월 17일부터 맥 앱스토어에서 각각 미화 199.99달러(22만3588원), 29.99달러(3만3528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로직 리모트는 무료 앱으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시스템 요건과 호환 가능한 시스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애플 홈페이지(www.apple.com/logic-p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소라 기자 ssora7@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이 제품 뜰까
75% 
 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